본문 바로가기

기도...함께

김재설 전미애 김다니엘 기도편지 (2010년 5월)

알바니아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2010년 5월, 네 번째)

김재설/전미애/김다니엘

 

 

보고 싶습니다! 기도의 손길에 감사를 드립니다.

처음으로 보낸 알바니아의 겨울! 참 길었습니다. 거의 6개월 동안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비가 더 많이 내렸다고 합니다. 햇살이 그리웠는데 정말 따갑습니다. 살짝 더운 여름이 겁이 나기도 합니다. 1년을 보내며, 좀 더 언어를 잘 했으면 하는 마음과 더불어 잠시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쉬고 싶은 마음 반으로 투정을 부리는 저에게 남편과 함께 묵상한 요한복음 15장 말씀입니다. 오직 은혜로 지내온 시간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삶을 다시금 고백하게 됩니다.

“너희는 나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요15:5)

살며/사랑하며/배우며

이쁜 내새끼

다니엘이 엄마에게 찰싹 달라붙어 일명 ‘껌딱지’가 되었습니다. 코감기에 걸린 후 부쩍 엄마에게 안아달라 조릅니다. 비 내리는 겨울 내내 아프지도 않더니 환절기에 코감기에 걸렸습니다. 콧물이 줄줄 흐르는데 등에 업고 나갔습니다. 집 앞 가게에서 동네 아주머니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한 할머니께서 20개월짜리 손주를 데리고 나왔습니다. 눈이 너무 크고 예뻐서 제가 예쁘다고 한마디 하자 “이쁜 내 새끼”라고 말하면서 손주를 끌어안고 볼에 뽀뽀를 합니다. 순간 다니엘의 할머니가 떠오르면서 눈물이 왈칵 쏟아졌습니다. 다니엘을 안고 ‘이쁜 내 새끼’하고 싶어 하실 부모님을 생각하니 마음이 ‘찡’했습니다. 눈물을 주체할 수가 없어서 골목으로 잠시 피했는데, 동네 아주머니 제 이름을 크게 부릅니다. 갑자기 다니엘은 웃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겨우 눈물을 멈추었습니다.

알바니아에 온 지 5월 말이면 1년이 됩니다. 지금까지 이 알바니아의 환경에 잘 적응하고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처음 이곳에 와서 겪은 새로운 문화 특히, 만나고 헤어질 때 마다 볼에 대고 뽀뽀하며 인사하기, 모르는 사람들도 다니엘에게 볼에 뽀뽀, 손에 뽀뽀, 볼 꼬집기 등 싫지 않았었는데, 점점 문화차이로 인한 갈등이 서서히 드러나며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알바니아와 저희 가정을 위한 기도의 손을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가끔 이 땅을 사랑하고 이들을 알아가고 싶어하는 태도보다는 높은 기준과 판단하는 마음의 틀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더욱 주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겸손한 마음과 사랑의 마음을 부어주시길 기도합니다.♠

 

복음교회, 주님의 길(집시)교회, 폐친 기쁨의 집과 쉐즈교회 소식

매 순간 주님께 감사드려요!

오랜만에 따뜻한 햇살이 좋은 오후입니다. 오후 5시 부인모임이 있는 금요일 오후입니다. 부인모임 리더 ‘루디나’가 어머니와 함께 교회에 왔습니다. 셋이서 찬양을 부르고 있는데, ‘나씨페’ 성도가 조금 늦게 도착했습니다. 루디나가 로마서 5장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빠른 말투를 알아듣기 위해 펜을 들고 귀를 쫑긋 세우고 듣습니다. 성령이 충만하여 성도들을 격려하고 기도에 힘쓰는 ‘루디나’는 오늘도 나씨페 성도님을 위해서 질문에 귀 기울이며 말씀을 나누고 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둘이 나누는 대화는 <하나님께 감사>였습니다. 루디나는 복음교회 나오기 전에도 하나님을 갈망하여 성경을 3번이나 읽었지만, 깨닫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자신의 집 근처에 교회가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교회에 나와서 예수님을 알아가게 된 것이 너무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반면 세 아들을 혼자 키우면서 새벽부터 일하는 나씨페 성도님은 일하면서도 가끔 창밖을 내다보면서 하나님을 생각하며 감사를 고백한다고 합니다. 특히 둘째 아들 게스티의 믿음이 자라가는 것에 대해 감사하고 있습니다.

현재, 선임선교사님의 안식년 중 부재로 현지인 리더들이 돌아가며 설교를 하고 모임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성도들이 가족들을 가끔 전도해 한번씩 예배에 참석합니다. 리더들의 삶에도 조금씩 변화와 성장을 보게 됩니다. 알바니아의 현실의 벽에 부딪혀 아직 가야할 길이 멀어 보일 때도 있지만, 내 기준이 아닌 하나님의 마음과 이들의 눈높이로 바라보길 소망합니다. 알바니아의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지금도 계속 역사를 이루어가고 계시는 하나님의 손길에 감사와 찬양을 드리게 됩니다.♠

 

25인승 80명이 탔어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드려지는 집시마을 “주님의 길 교회” 아이들이 소풍을 갔습니다. 야외예배입니다. 전날 밤새 비가 내려서 기도했습니다. 감사하게 토요일 아침은 흐리지만 포근한 날이었습니다. 현지인 리더 ‘예타’자매의 인도로 아이들이 따뜻한 봄날 소풍을 갈 수 있었습니다. 들뜬 마음으로 모여든 아이들은 평소보다 훨씬 많은 77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예타가 대절한 버스는 Peza(페자)를 운행하는 25인승 버스였습니다. 아이들이라서 체구가 작아 77명의 아이들이 모두 버스에 타고 페자에 갔습니다. 비좁지만, 장난도 치고, 노래도 하고 즐겁게 버스를 탔습니다. 버스 타는 것 하나 만으로도 아이들은 즐거웠습니다. 야외에서 아이들이 뛰놀고,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집시마을(주님의 길 교회) 예배를 섬기던 ‘자나’자매가 삶에서 겪은 어려움으로 인해 교회를 나오지 않고 있는데, 주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 사랑과 용납을 경험할 수 있도록

☞ 폐친 기쁨의 집 교회와 쉐즈마을을 섬기는 전임사역자 에틀레바 전도사님과 에르미요나 자매가 하늘의 평안과 기쁨을 누리고 다시 열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알바니아 갈렙팀 소식

갈렘팀 선임 이용범, 신미숙(강인, 정인, 강민)선교사님 가정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두어 달 더 남아있는데, 저희들도 성도들도 모두 기다립니다. 한국에서의 1년 동안의 안식년을 마치고 이제 알바니아 귀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첫째 강인이는 올해 대학에 입학하여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 정인이도 올해 대학입시를 치르게 됩니다. 막내 강민이는 한국에서 중학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남은 기간을 은혜가운데 보내고, 둘째 정인이의 진로를 최선으로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해 주세요.

김재설 선교사는 5월말에 8개월 동안의 티라나 대학에서의 언어과정을 마치게 됩니다. 만만치 않게 어려운 알바니아어 다른 외국인들과 즐겁게 공부했습니다. 5월 23일 복음교회에서 처음으로 알바니아어 <설교>를 하기로 했습니다. 성령의 인도함을 잘 받고 말씀을 잘 나눌 수 있도록 기도부탁 드립니다.

걸어다니는 다니엘

다니엘은 3월 23일 돌 즈음에 엄마 손을 붙잡고 한발자국씩 걸었습니다. 그리고 한달 후 지금은 혼자서 잘 걷습니다. 손을 짚으며 계단도 잘 오르내립니다. 햇살이 조금씩 강해지기 시작하는 알바니아, 다니엘 손등이 살짝 까맣게 탔습니다. 얼굴을 잘 아는 사람들에게는 ‘안녕하세요?’ 라고 말해주면 고개를 까딱하면서 한국식으로 인사를 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면 고개를 까딱합니다. 알바니아 사람들 한바탕 웃습니다. 헤어지는 인사는 알바니아 말로 (미루빱쉼)인데, 이 말만 나오면 손을 흔들어 줍니다. 한국에서 온 이 작은 꼬마가 어서 알바니아 말을 해주기를 사람들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엄마, 아빠는 열심히 한국말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엄마, 부릉부릉, 멍멍, 안녕, 아멘’ 하루하루 단어가 늘어갑니다. 아빠는 언제쯤 ‘아빠’를 불러주나 손꼽아 기다리며 ‘아빠, 아빠’ 자꾸 시키고 있습니다.

 

알바니아를 위한 기도

티라나(수도)의 교회들이 함께 연합하여 <알바니아를 위한 기도>가 시작되었습니다. 매월 티라나에 있는 교회들이 날자를 정하고, 성도들이 시간별로 릴레이 기도를 합니다. 복음교회는 매월 9일에 기도합니다. 함께 기도해 주세요.

1) 복음적인 알바니아 교회들의 영적각성과 부흥을 위해

2) 겸손과 순종의 마음으로 주님께 나아가도록

3) 심령을 묶고 있는 거짓의 영을 결박하여 주시도록

4) 알바니아 남성들이 갖고 있는 잘못된 권위를 무너뜨리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마음을 주시도록

5) 겸손함으로 하나님의 인도와 보호를 받는 목회자와 리더들이 되도록

6) 알바니아의 부패, 불법, 낙태, 동성애의 죄를 회개하고, 회복되도록

7) 세우신 교회에 현지인 목회자들이 세워지도록

 

저희 가정을 위한 기도

1) 늘 성령충만하고, 경건생활(말씀, 기도, 찬양)을 최우선시하여 올바른 영성을 갖게 하소서!

2) 알바니아어를 더 실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지혜와 순발력을 더해 주셔서 언어에 진보가 있게 하시고, 5월 23일(주일) 복음교회에서 알바니아어로 설교를 하는데, 주님의 복음을 잘 증거하게 하소서!

3) 다니엘이 건강하고 균형있게 성장하게 하시고, 주의 말씀으로 잘 양육하게 하소서!

4) 거주비자 연장 서류를 잘 준비하게 하시고, 순적하게 거주 비자를 받게 하소서!

5)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셔서, 더운 여름을 잘 지내게 하소서!

 

후 원 안 내

외환은행 303-04-00002-083 예금주: 한국해외선교회

*처음 후원하시는 분이나 목적헌금을 하시는 분은 꼭 본부로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

(담당 : 02-337-7191 / 임옥영 간사)

연 락 처

메일: jcinseol@gmail.com 홈페이지: www.albania.kr

집 전화: 070-7578-0940 (국내 요금, myLG070 사용시 무료)

핸드폰: +355-69-401-9664(김재설), +355-69-401-9665(전미애)

주소: c/o AEP P.O.Box119 (#11) Tirana, ALBANIA